콜로라도수의과대학 학장단, 건국대 수의대 방문
동물병원, KU동물암센터, KU아임도그너헌혈센터 등 견학하고 상호협력 도모
백주현 기자 backzoo2000@naver.com
5
미국 콜로라도주립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장단이 지난 7일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을 방문했다.
콜로라도주립대학 수의과대학은 지난해 대한수의사회와 MOU를 맺고 한국 수의사들에게 선진 외과 수술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건국대 수의대 방문은 대한수의사회 초청으로 한국을 찾은 콜로라도주립대 수의대 학장단이 한국의 수의과대학 중 건국대 수의과대학과 상호 교류를 통해 인적, 학문적 교류를 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이뤄졌다.
콜로라도주립대 측에서는 국제협력처와 수의대 학장, 수의대 국제협력부서 관계자가 이번 방문에 참여했으며, 건국대 수의대에서는 최인수 학장, 이상원 수의학과 주임교수, 이정익 수의예과 주임교수, 윤헌영 동물병원장, 윤경아 암센터장, 한현정 헌혈센터장, 현재은 알러지센터장이 참석했다.
건국대 수의대는 콜로라도 수의과대학 학장단을 맞아 수의과대학의 교육 프로그램과 연구력을 소개했다. 또한, 현재 동물병원의 진료 케이스와 함께 건국대 부속 동물병원의 특색 있는 KU동물암센터, 반려견 헌혈센터(KU I’M DOgNOR 헌혈센터), 알러지센터 등을 소개했다.
이외에도, 수의과대학 학부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교환학생 프로그램 및 익스턴쉽(Externship)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백주현 기자 backzoo2000@naver.com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