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루동물병원, 유미흉 웨비나 2월 21일 개최

해마루 정기 웨비나 중증난치질환 시리즈 4탄


3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여 년의 분과별 전문진료와 고유의 협진 시스템을 바탕으로 지난해 ‘중증난치질환센터’를 설립하고 중증난치질환에 대한 특화 진료를 강화 중인 해마루 이차진료 동물병원이 중증난치질환 4번째 웨비나를 개최한다.

해마루동물병원은 지난해 2월 부신종양, 6월 비강종양, 11월 간종양을 주제로 중증난치질환 무료 웨비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해마루동물병원은 “오는 2월 21일(수) 오후 9시 올해 네 번째 정기 웨비나를 개최한다”며 “부신종양, 비강종양, 간종양에 이어 중증난치질환 특화 진료의 네 번째 주제로 ‘유미흉’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통합웨비나 형식으로 진행된다. 유미흉 케이스의 진단 및 치료 흐름에 따라 내과, 영상의학과, 연부조직 외과, 응급중환자의학과가 순서대로 발표한다.

발표 주제는 ▲흉수 환자의 감별 진단과 유미흉 진단 및 치료: 해마루 유미흉 케이스 회고분석 ▲흉수 환자의 영상진단 접근법: 자주 내원하는 흉수 환자의 다양한 증례들 ▲특발성 유미흉의 외과적 치료법: 개흉 수술에서 흉강경까지 ▲흉수환자의 응급처치와 중환자관리다.

해마루동물병원의 유미흉 케이스 회고분석과 함께 흉수 환자의 전반적인 감별진단법을 시작으로, 흉수 환자의 영상의학적 특징뿐 아니라, 흉수 종류별(농흉, 유미흉, 장액성 흉수 등)로 평가해야 할 영상 평가항목을 다양한 증례를 통해 발표한다.

또한, 유미흉의 다양한 수술법에 대해 고찰하며 특히 최소침습의 장점이 있는 흉강경을 통한 수술법을 다룬다. 이어, 흉수로 인한 호흡 곤란 시 필요한 흉수 천자 등 응급처치 방법을 소개하고, 지속적으로 흉수가 발생하는 환자에서 적용할 수 있는 흉관 및 연속흡인 시스템을 다양한 증례와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해마루동물병원 김진경 원장은 “유미흉을 포함한 흉수는 진단 및 치료에 있어 여러 전문분과의 협진이 필요한 대표적인 중증난치질환”이라며 “특히,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흉강경과 같은 최소침습 수술을 포함하여, 이번 주제 역시 흔하게 접할 수 없는 컨텐츠로 알차게 준비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번 웨비나 사전등록 및 시청은 아이해듀 홈페이지(클릭)에서 할 수 있다.

웨비나 종료 후 설문에 참여한 시청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이 제공된다. 해마루동물병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무료 중증난치질환 시리즈 웨비나를 정기적으로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