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덱스 8차 웨비나, ‘케이스로 풀어보는 종양과 혈액학’ 3월 5일 개최

류성용 스탠다드동물의료센터 부원장 초청...참석자에게 추첨 통해 상품권 증정


4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수의 진단학 분야의 글로벌 리더 IDEXX(아이덱스)가 8차 웨비나를 진행한다.

아이덱스는 지난 2022년부터 혈액학을 중심으로 임상수의사의 진료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웨비나를 꾸준히 진행해 왔으며, 올해 첫 번째 웨비나(제8차 웨비나) 주제를 종양케이스에 초점을 둔 ‘케이스로 풀어보는 종양과 혈액학’으로 정했다.

웨비나의 연자인 류성용 수의사는 헬릭스동물메디컬센터 및 서울동물영상종양센터 등을 거쳐 현재 스탠다드동물의료센터 부원장으로 근무하며 종양 분야에서 경력을 다져왔다.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종양 환자의 진료에서 혈액 분석기 활용에 초점을 맞춰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류성용 수의사는 “전혈구 분석은 종양 환자의 진단과 이후 추가 검사를 견인하는 과정에서 좋은 단서가 되는 검사일 뿐만 아니라 환자의 예후와 치료 효과에 대한 평가에도 도움이 되는 검사임을 실제 진료 사례와 근거 논문 등을 제시하면서 보여줄 것”이라며 “항암제 등 치료 과정에서 부작용을 감지할 때 관심 있게 모니터링해야 할 항목도 주목할 포인트”라고 말했다. 이어 “고양이 혈소판 평가의 어려움처럼 분석기 상의 한계를 인식하는 것은 물론 실제 종양 진료 케이스에서 혈액 도말 검사에 친숙해져야 하는 이유와 분석기가 제공하는 수치 이외의 정보 활용법 등을 다룰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웨비나는 3월 5일(화) 저녁 9시부터 1시간 30분가량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종양 진단에서 CBC와 dot plot의 가치 ▶항암제 치료 반응 및 부작용 평가 ▶회복 양상 평가 및 도말 검사의 필요성이다.

아이덱스 측은 “이번 웨비나는 종양 진료에서의 전혈구 분석에 관련된 사례를 다룬다”며 “혈액암 관련 내용의 비중이 크고, 림프종이나 백혈병 등의 초기 진단 및 진료에 관심 있는 분들과 종양 환자의 일반적인 진료 및 관리에 있어서 혈액분석기 활용도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웨비나 사전 신청은 3월 3일(일) 오후 6시까지며, 신청링크 또는 IDEXX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사전 신청 시 웨비나 주제 관련 질문을 남기면 강연자에게 전달된다.

아이덱스는 “앞으로도 혈액학을 중점으로 최신 임상 트렌드를 반영한 양질의 교육을 꾸준히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웨비나 사전 신청자 중 사후 설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하여 이마트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라며 “2024년도 아이덱스 웨비나에 모두 참석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혜택이 연말에 제공되니 올해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웨비나에 대한 문의 사항은 IDEXX고객센터(080-7979-133) 또는 담당 컨설턴트(VDC)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