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인천수의컨퍼런스 개최

3월 24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진행...하반기에 제3회 컨퍼런스 예정


1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제2회 인천수의컨퍼런스가 24일(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됐다. 매년 상반기, 하반기 2회 연수교육을 진행해 오던 인천광역시수의사회는 지난해 하반기 교육부터 연수교육을 컨퍼런스로 격상시켰다.

이번 컨퍼런스는 지난해 11월 제1회 인천수의컨퍼런스 이후 열린 두 번째 인천수의컨퍼런스였으며, 인천광역시수의사회와 한국수의임상피부학회(KSVCD)가 공동주최했다.

컨퍼런스는 총 7개 강의실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어졌다.

우선, 수의임상피부학회가 한 강의실을 맡아 하루 종일 세션을 운영했다. 전남대 김하정 교수, 용강동물병원 박원근 원장, 건국대 박희명 교수가 강사로 나섰다. 치과 세션은 김춘근 한국수의치과협회장과 김세은 전남대 교수, 정길준 온누리동물병원 원장이 강의했다.

이외에도 내과 및 외과 세션이 운영됐으며, 인천시수의사회 자문변호사인 김세찬 변호사(법률사무소 제언), 인천시수의사회 자문노무사인 박재완 노무사(노무법인인천삼신), 인천시수의사회 자문세무사인 이경수 세무사(금정세무회계사무소), 대한수의사회 자문변호사인 소혜림 변호사(법무법인 해성)가 진행한 법률·세무·노무 세션도 운영했다.

또한, 처음으로 재테크 세션도 진행됐다. 2024년 증시전망과 부동산 경매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초음파 실습 강의는 GE헬스케어와 함께 진행했다(GE 초음파 아카데미). 복부 초음파를 주제로 충남대 수의대 최호정 교수의 지도 아래 오전·오후 2개 조로 나뉘어 교육이 이어졌다.

초음파 실습교육은 최근 수의컨퍼런스에 필수코스로 자리 잡고 있다.

2주 간격으로 진행된 2024년 춘계서울수의임상컨퍼런스, 제20회 한국동물병원협회 컨퍼런스 in 제주, 2024년 한국고양이수의사회 컨퍼런스와 이날 제2회 인천수의컨퍼런스까지 모든 컨퍼런스에서 초음파 실습 강의가 진행됐다. 수의사 초음파 실습 강의는 주로 코벳(COVET)이 주관하고 있으며, 삼성메디슨과 GE헬스케어가 번갈아 장비를 지원하고 있다.

한편, 인천광역시수의사회는 하반기 송도컨벤시아에서 제3회 인천수의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