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수의사회 백신접종 봉사..배구선수 홍상혁 기부금 전달

동물방지학대연합 양주 보호소에서 백신접종 및 귀 치료 진행


6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사)국경없는수의사회(VWB, 대표 김재영)가 10일(수) 경기도 양주에 있는 동물학대방지연합 보호소에서 동물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매달 마지막주 일요일에 정기 동물의료봉사를 진행하는 국경없는 수의사회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로 공휴일이었던 이날 특별 봉사를 실시했다.

전국에서 8명의 수의사와 11명의 수의대생, 일반 봉사자 4명이 참석했는데, 참가자 대부분은 미리 사전투표를 하고 이날 봉사 활동에 참여했다.

이들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총 122마리의 보호견 중 118마리에게 종합백신과 켄넬코프백신을 접종했으며, 귀 상태가 안 좋은 강아지들을 대상으로 귀 치료를 시행했다.

왼쪽부터) 김재영 국경없는수의사회 대표, 배구선수 홍상혁

이날 봉사활동에는 특별히 KB손해보험 스타즈 배구단의 홍상혁 선수가 직접 참석해 유기동물 보호소 봉사를 도왔으며, 1,500만 원의 기부금도 전달했다.

KB손해보험은 지난해 이동 의료봉사차량을 기증하며 국경없는수의사회와 인연을 맺은 바 있다.

김재영 국경없는수의사회 대표는 “KB손해보험 스타즈 배구단 소속 홍상혁 선수의 기부금 전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기부금은 의료 사각지대에서 생활하는 동물들과 ‘동물과 사람이 함께 행복한 공존을 하는 세상’을 만드는 데 귀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법정공휴일에도 전국 각 지역에서 참석해 주신 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경없는수의사회는 오는 4월 28일(일) 경기도 양주시에서 마당개 및 길고양이 중성화수술 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