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경기수의컨퍼런스 개최…1300여명 참석

FAVA 위해 6월에 개최...11월 북부컨퍼런스 예정


1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경기도수의사회(회장 이성식)가 22~23일(토~일) 이틀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4년 경기수의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매년 11월 경기수의컨퍼런스를 개최했던 경기도수의사회는 오는 10월 열리는 2024년 제23차 대전 아시아태평양수의사회 총회(FAVA 2024)의 성공적인 개최에 일조하기 위해 컨퍼런스 개최 일자를 앞당겼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이틀간 1,311명이 참석할 정도로 큰 성황을 이뤘다(주최 측 발표).

총 7개 강의실에서 다양한 임상학술세미나가 진행됐는데, 임상심화케이스스터디, 임상어드밴스 등 세션을 구체적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었다. 산업동물, 특수동물, 동물행동학 세션도 별도로 운영했는데, 김선아 코넬대학교 수의과대학 교수도 내한해 강의를 진행했다.

다만, 필수 연수교육 이수를 위해 야생동물, 실험동물 분야 종사 수의사도 참석했는데 관련 강의가 없었던 점은 아쉬운 부분이다.

경기도수의사회는 이날 바코드 확인 시스템을 운영해 컨퍼런스 미등록자의 강의실 출입을 제한했다.

처음으로 기획된 수의임상의료정보소개 세션도 관심을 받았다.

수의업체들이 자신들의 제품 및 관련 기술·학술정보를 소개하는 세션이었는데, 업체들이 단순히 부스에 방문하는 수의사들을 대상으로 홍보하는 차원에서 벗어나 더 적극적으로 컨퍼런스 참석 수의사들에게 홍보할 기회를 제공하는 차원에서 기획됐다.

오로(피부 레이저 치료사례와 전망), 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내과 질환의 효과 있는 영양제를 선별하는 방법), 데크라코리아(고양이 만성신장병의 효과적인 관리를 위한 핵심전략), 리센스메디컬(피부질환에서 줄기세포 배양액 엑소좀의 효능 및 음속냉각 약물전달 방법과 효과) 4개 강의가 진행됐는데, 참가자들의 관심이 컸다. 수의임상의료정보소개 세션은 향후 더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리센스메디컬이 엑소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성식 경기도수의사회장은 “이번 경기수의컨퍼런스는 임상어드밴스 과정을 통해 고도화된 수의학 기술에 대한 정보 및 교육을 제공하고, 수의의료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시간도 특별히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경기도수의사회는 회원들이 활발히 정보를 교류하고 소통함으로써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도약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수의사회는 오는 11월, 경기북부수의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