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벳 학생기자단 12기 모집, 7월 25일까지 신청 접수

10개 수의과대학별 1명 선발해 1년간 활동..수의대 소식 전하고 진로 탐색


3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수의사신문 데일리벳이 제12기 학생기자를 모집한다.

데일리벳 학생기자단은 매년 10개 수의과대학에서 1명씩 총 10명을 선발한다. 각 학교별 학생기자는 소속 수의대의 소식과 각종 수의계 이슈를 취재해 보도한다.

관심 있는 분야의 선배 수의사들을 만나 인터뷰하면서 진로 탐색의 기회로도 활용할 수 있다.

기수별로 진행되는 ‘학생기자단 프로젝트’는 학생기자 활동의 하이라이트다. ‘수의학 A to Z’, ‘수의사가 말하는 수의사, 그 10년 후’ 등 학생기자들이 자율적으로 만든 프로젝트를 1년간 진행한다.

현재 활동 중인 11기 학생기자단은 [벳스토리; OOO이 되기까지]를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변호사, 국가시험 수석, 한국마사회 심판, 반려동물 임상, 아쿠아리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수의사가 후배들에게 자신이 걸어온 길을 진솔하게 전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될 12기 학생기자는 2024년 여름부터 2025년 여름까지 1년간 활동한다. 선발된 학생기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기사 작성비가 지원되고, 활동비와 별도로 개별 취재 시 필요한 제반 경비가 지원된다.

또한, 오는 9월 7일(토)로 예정된 2024 청수콘서트 무료 참석권도 지급된다.

12기 데일리벳 학생기자단은 수의과대학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7월 25일(목)까지 인터넷으로 접수할 수 있다. 대학별 학생기자 합격자는 7월 30일(화)에 발표될 예정이다.

대학별 학생기자 합격자는 8월 10일(토)에 열릴 데일리벳 여름 워크샵(12기 학생기자단 발족식)에 반드시 참가해야 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각 수의과대학별 11기 학생기자에게 문의할 수 있다.

데일리벳 12기 학생기자단 지원하기(클릭)

임고은 기자 est213@naver.com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