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수의약품, 제주대 수의대 몽골 동물의료봉사 약품 후원
동물복지 향상을 위해 닥터스킨액, 오티덤액, 하이캅 등 후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0
녹십자수의약품이 닥터스킨액, 오티덤액, 오티퓨어액, 스킨케어 플러스액, 하이캅 등의 동물용의약품을 제주대학교 수의과대학 ‘아라국외봉사단’에 전달했다.
의약품 전달식은 12일(금) 진행된 ‘2024 제주대학교 몽골 동물진료봉사단 발대식’에서 진행됐다. 전달식에는 제주대학교 수의과대학 동물병원 정종태 원장, 수의진단학 손원근 교수와 봉사에 참여하는 봉사단원들이 참석했다.
제주대 수의대는 2014년 몽골국립농업대학(MSUA)과 협약을 맺은 이후 매년 여름방학마다 몽골에서 해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에 후원한 동물용의약품은 15일부터 22일까지 몽골 축산농가, 말병원, 반려동물병원, 몽골 수의과대학 등에서 동물의료봉사에 사용된다.
녹십자수의약품은 “앞으로도 동물의 건강과 복지 증진에 노력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녹십자수의약품은 이번 기부 외에도 인천시수의사회 의료봉사단 YANA(야나), 충남수의사회,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임상봉사동아리 팔라스,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임상봉사동아리 바이오필리아 등 수의사 및 수의과대학 봉사단체에 정기적으로 의약품을 후원하고 있으며, 자체 봉사단인 ‘가치그린 봉사단’을 통해 유기동물보호소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