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수의과대학, 24시범어동물의료센터와 업무 협약
박준석 내과원장, 충남대 수의학과에 발전기금 2천만원 기탁
홍서연 기자 cumulus1050@gmail.com
2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과 24시범어동물의료센터가 반려동물의 질병 치료 및 건강 증진에 협력한다.
수의학과 홍의주 학과장과 24시범어동물의료센터 박준석 내과원장은 19일 충남대 수의대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이 같이 합의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수의 임상 연구 및 임상 교육을 위한 의료 데이터 공유 ▲ 임상수의학 과정 학생을 위한 교육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박준석 원장은 충남대 수의학과에 발전기금 2천만원을 기탁할 뜻을 밝혔다. 발전기금은 수의학과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박 원장은 충남대에서 수의내과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대구한의대 반려동물학과 외래교수를 역임하는 등 연구·교육에 지속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홍의주 학과장은 “충남대학교 수의학과와 범어동물의료센터 간 협력을 통하여 반려동물의 질병 치료와 학생들의 임상 교육이 한 걸음 나아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석 원장은 “학생들의 학업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할 수 있어 뜻깊다”면서 “충남대학교 수의학과와 범어동물의료센터 간 상호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나가는 첫걸음이 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홍서연 기자 cumulus1050@gmail.com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