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전국수의학도농구대회 개최, 건국대 농월 Pitbulls 4연패 달성
충남대 BULLS 꺾고 우승, MVP는 이상혁 선수..한국마즈 메인스폰
제8회 전국수의학도농구대회 VBL이 20일(토)~21일(일) 양일간 서울대학교 종합체육관에서 열렸다.
대한수의과대학학생협회 비상대책위원회(수대협, 비상대책위원장 김진수)가 주최한 이번 대회에는 올해로 제8회차를 맞이했으며, 전국 10개 수의과대학 농구팀*이 모두 참가했다.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 ‘어시스트’,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농월 Pitbulls’,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 ‘HOUNDS’, 경상국립대학교 수의과대학 ‘느티마루’,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SVMC’,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 ‘TRIGGER’, 전북대학교 수의과대학 ‘엑시스’, 제주대학교 수의과대학 ‘Veteran’,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 ‘BULLS’,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 ‘나르샤’
첫째 날에는 VBL 최초로 이벤트 매치인 ‘78년 역사의 아이엠즈와 함께하는 3점슛 컨테스트’가 열렸다. 예선은 아이엠즈팀(A조)과 마즈팀(B조)의 대결 구도로 진행됐다. 본 경기 때 적이었던 각 조의 팀들이 이벤트 매치에서는 한 팀이 되어 서로를 응원했다.
예선에서는 마즈팀이 아이엠즈팀을 8:4로 이겼고, 마즈팀 내에서 진행된 본선에서는 총 18점을 기록한 전북대 이현재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다.
본 경기에서는 건국대 수의대 농월 핏불스, 서울대 수의대 SVMC, 전남대 수의대 트리거, 충남대 수의대 BULLS가 4강에 이름을 올렸다.
4강전에서는 건국대 수의대 농월 핏불스가 서울대 수의대 SVMC를 누르고 결승에 진출했으며, 충남대 수의대 BULLS는 전남대 수의대 트리거를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전에서 건국대 농월 핏불스는 충남대 수의대 BULLS를 36:31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이로써 농월 핏불스는 전국수의학도농구대회(VBL)를 4회 연속 우승(5~8회), 총 5회 우승하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3·4위전에서 전남대 수의대 트리거가 서울대 수의대 SVMC를 누르고 3위를 차지했다. 대회 MVP에는 건국대 수의대 농월 핏불스의 이상혁 선수(No.2)가 선정됐다.
이번 제8회 VBL은 한국마즈(유) 아이엠즈(IAMS)가 메인 스폰했으며, 음료는 몬스터 에너지가 협찬했다.
한편, 제25회 대한수의사회 전국수의학도축구대회 브이리그(V-LEAGUE)는 7월 27~28일에 개최되고, 제7회 한국마즈(유) 전국수의학도야구대회 VBC는 8월 3~4일에 개최된다.
김민규 기자 mingyu04010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