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의외과학회 하반기 학술대회, 25일 개최

순천향대 의대 교수 특별 강연에 한국수의외과전문의 진행 상황 보고까지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한국수의외과학회(KSVS, 회장 정인성)의 2024년도 하반기 학술대회가 25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건국대학교 서울캠퍼스 경영관 101호에서 개최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특별히 의대 교수 초청 강연과 사전 심사를 거쳐 선별된 9개의 학술발표가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조 강연은 이옥주 순천향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간담췌외과)가 맡았다. 이 교수는 사람의 간담췌 질환과 수술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그 뒤를 이어 건국대학교 윤헌영 교수와 한현정 교수가 각각 ▲Non-Vascular interventions for the extrahepatic biliary tract ▲Pre and postoperative management in small animals with hepatobiliary disease를 주제로 강의한다.

점심시간 이후에는 총 9개의 학술발표가 이어진다. 전국 각 동물병원의 원장 및 외과수의사들이 연자로 나선다. 최근 관심을 받고 있는 V-clamp(TEER(Transcatheter edge-to-edge repair))부터 비강종양에서 수술 및 광역동 치료 등 최소침습수술을 비롯한 다양한 일반외과·정형외과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한국수의외과전문의 설립 진행 상황 보고도 진행된다.

한국수의외과학회는 지난 2월 학술대회에서 인정전문의(디팩토 전문의, de facto diplomate) 선정 기준 수정·보완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200여 명의 수의외과 전공 수의사들이 참가할 것으로 보인다. 참가한 수의사에게는 수의사 연수교육 5시간(선택)이 인정된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사전등록은 한국수의외과학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