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하는 수의대생 함께 모여요’ 제1회 전국 수의과대학 봉사 심포지엄 연다

9월 28일 서울대 수의대에서 개최..8월 21일부터 참가자 모집


8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대한수의과대학학생협회(수대협)가 주최하는 2024 전국수의과대학 봉사심포지엄 <봉사심:모든 살아가는 것을 사랑하는 마음>이 오는 9월 28일(토)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열린다.

수대협 기획국이 마련한 <봉사심>에서는 수의과대학 학생들의 봉사 활동을 주제로 초청강연과 토의가 진행된다.

VIP동물의료센터 기업부설연구소 조윤주 수의사가 동물보호소의학(Shelter medicine) 측면에서 수의사의 역할과 국내 보호동물의 관리를 조명하는 특강으로 문을 연다.

이어서 청주동물원 김정호 진료사육팀장이 사육 상태의 야생동물을 위한 봉사활동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야생동물구조센터, 국립공원공단 등에서 수의대생이 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소개할 예정이다. 최근 창립된 한국동물원수족관수의사회에서도 동물원 대상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인형 서울대 교수는 ‘수의학 교육과 봉사활동의 방향성’을 주제로 봉사 활동의 효율적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각 지역의 수의과대학, 수의사회, 지역관공서 및 유기동물보호소의 컨소시엄을 소개한다.

특강 이후에는 보호소 동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과 안락사의 기준을 두고 토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봉사심 행사를 총괄하는 수대협 기획국 유채현 학술기획선임은 “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수의대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봉사활동의 방향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봉사 실천과 확장으로 이어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우리 주변을 함께 살아가는 다양한 소외되는 동물의 존재를 인식하고, 그들을 위해 봉사하고자 하는 마음인 ‘봉사심’을 채워갈 수 있는 하루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수대협은 전국 10개 수의과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선착순(64명)으로 마감될 수 있다.

2024 전국수의과대학 봉사심포지엄 <봉사심> 참가 신청하기

강원정 기자 xormrrl6392@naver.com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