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수의대 총동문회, 줄기세포 세미나 개최

엠케이바이오텍 대표 김민규 충남대 교수 초청 강연


4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 총동문회(회장 이기영)가 지난 8월 30일 충남대학교 3학생회관 영탑홀에서 줄기세포 치료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충남대 동문으로 오랜 기간 줄기세포 관련 연구에 종사해 온 김민규 충남대 동물자원과학부 교수가 연자로 나섰다. 교수창업기업 엠케이바이오텍의 대표이기도 한 김 교수는 동물복제 기술, 유전자 가위를 활용한 질환모델, 줄기세포 배양육 생산 등의 연구에 활약하고 있다.

김민규 교수는 이날 개, 고양이, 말 등의 줄기세포 재생치료 성과를 공유하고, 엑소좀을 활용한 연구 결과도 전했다.

김 교수는 동물에 임상적으로 적용하기 쉽도록 피부질환이나 흉터·화상 치료, 피부조직 재생에 사용할 수 있는 하이드로겔형 줄기세포 제제 개발을 계획하고 있다면서 “임상 동문들이 쉽고 편리하게 환자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줄기세포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충남대 수의대 82학번 1기 졸업생부터 현재 예과 1학년 재학생까지 폭넓게 참여했다.

이기영 총동문회장은 “기존 치료법과 접목해 만성질환 환자의 생명연장과 질환 개선에 도움이 되는 줄기세포 치료가 최근 수의학의 화두가 되고 있다”며 “줄기세포 치료의 가능성을 배우고 나누며 동문간 정겨운 소통의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