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CKD 최신 업데이트 및 장기관리 전략 무료 웨비나 31일 개최

베토퀴놀코리아, 이기쁨 원장 초청 무료 웨비나 진행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베토퀴놀코리아가 10월 31(목) 저녁 9시 고양이 만성신장병(CKD)의 최신 업데이트 및 장기 관리 전략을 주제로 무료 웨비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고려동물메디컬센터 고양이병원의 이기쁨 원장이 연자로 나서 약 2시간가량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기쁨 원장은 현재 한국고양이수의사회(KSFM) 부회장이자 KSFM 한국고양이전문임상의 인증준비위원장으로 활동 중이다.

이 원장은 ▲CKD Staging과 예후지표(고양이 CKD의 발생률과 원인, CKD IRIS Staging, CKD의 예후인자) ▲CKD 장기 관리 전략의 핵심(Diet&Water, Drugs, Supplements, What else?)에 대해 강의한다.

특히, 사전 녹화된 강의 영상이 송출되는 동안 이기쁨 원장이 직접 접속해 채팅으로 실시간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지난달 베토퀴놀이 개최한 ‘불안과 스트레스 문제의 이해와 치료적 접근’ 웨비나에서도 이우장 하이 반려동물 행동 클리닉 원장이 채팅을 통해 동물행동의학 관련 질문에 바로바로 답변해 참가자들이 크게 만족한 바 있다.

베토퀴놀코리아 측은 “고양이 CKD(만성 신장병)는 10~15세 고양이의 40%, 15세 이상 고양이의 80%가 가지고 있다. 모든 임상수의사들이 피할 수 없는 질환”이라며 “이번 웨비나를 통해 환자의 삶의 질을 유지하면서 최대한 편안하게 장기간 관리하기 위해 무엇에 중점을 둬야 하는지 소개한다”고 밝혔다.

베토퀴놀 측은 웨비나를 수강한 후 설문조사에 참여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베토퀴놀코리아 무료 웨비나는 아이해듀를 통해 방영된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웨비나 수강 신청은 아이해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