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VPS 국제 고양이임상 인증과정 시작..히브리 대학교 교수 강의

KAHA 주최 한국 수의사 대상 첫 ISVPS GPcert(FelP) 인증과정 런칭


4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한국동물병원협회(KAHA, 회장 이병렬)가 주최하는 ISVPS 국제 고양이임상 인증 과정이 시작됐다.

이번 과정은 한국동물병원협회가 한국 수의사를 대상으로 처음 진행하는 ISVPS 고양이임상 국제인증과정이다(ISVPS General Practitioner Certificate in Feline Practice, ISVPS GPcert(FelP)). 과정에는 고양이전문병원 원장, 한국고양이수의사회(KSFM) 임원진 등 전국에서 모인 임상수의사들이 참여했다.

ISVPS 인증 자격(GPCert)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수의사 평생 교육 기관인 임프루브 인터내셔널(Improve International)의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케이스 리포트 제출 및 시험에 합격해야 한다. 한국에서는 동물병원협회(KAHA)를 통해서만 임프루브 인터내셔널 교육과정을 들을 수 있다.

ISVPS 고양이임상 국제인증과정(ISVPS GPcert(FelP))의 모듈 1~2는 10월 19~20일(토~일) 이틀간 유한양행 본사에서 진행됐다. 유럽수의임상병리전문의(DECVCP)인 이스라엘 히브리 대학교 Gad Banet 교수가 첫 연자로 나섰다.

Gad Banet 교수는 이틀간 고양이의 전염병(Infectious disease)을 주제로 고양이 감염병의 종류, 백신의 종류와 원리, 백신 접종 가이드라인, 감염병의 예방과 치료 등에 대해 강의했다.

대면 수업으로 첫 시작을 알린 ISVPS 국제 고양이임상 인증 과정(ISVPS GPcert(FelP))은 2026년 1월 18일(일)까지 약 1년 4개월 동안 진행된다. 총 16개의 모듈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면 이론 및 실습 강의, 온라인 강의·실시간 라이브세션이 적절히 구성되어 있다.

유럽수의내과전문의(DECVIM(CA))이자 RCVS소동물내과전문의인 Simon Tappin, 유럽수의외과전문의(DECVS(SA))인 Sorrel Langley-Hobbs 브리스톨대학교 수의과대학 교수 등의 강의가 예정되어 있다.

한국동물병원협회 관계자는 “한국에서 처음으로 ISVPS GPCert 고양이임상 국제인증교육을 시작하게 되어 기쁘다”며 “개선할 점을 보완하면서 과정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끝까지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ISVPS 내과, 고양이 국제인증과정을 런칭한 한국동물병원협회는 현재 소동물 치과 및 구강외과인증과정(ISVPS GPcert(SADen&Os))을 모집 중이다.

ISVPS 치과 및 구강외과 국제인증 과정은 2024년 11월 29일(금)부터 2025년 1월 14일(일)까지 약 1년 1개월간 진행되며, 총 14개의 모듈로 구성되어 있다. 실습 교육의 경우, 각 조(2인 1조)당 덴탈유닛 1대와 비글견 카데바 1개가 제공된다. 합법적인 카데바 실습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의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11월 29일(금)부터 12월 1일(일)까지 진행되는 첫 번째 대면 수업(모듈 1~3)은 현 미국수의치과협회(AVDC) 회장이자 미국수의치과전문의(DAVDC)인 크리스 스나이더(Christopher Snyder) 위스콘신대학교 교수가 연자로 나선다.

전체 일정·금액 등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참가 신청은 구글폼 또는 KAHA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