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SAO® 소동물 정형외과 후지질환 세미나·핸즈온, 12월 개최
전 세계 6천여 명 수료한 세미나...이해범 교수, 케이 하야시 교수, 테츠아키 코리다 원장 강의
중국의 대표적인 소동물 정형외과기구 및 임플란트 전문기업인 BlueSAO®가 메디컬 에듀테크 전문기업이자 베터플릭스를 서비스 중인 ㈜쓰리디메디비젼과 함께 소동물 정형외과 후지질환 심화세미나를 개최한다.
수많은 전 세계 수의사들이 수료한 과정으로 한국에서 진행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BlueSAO는 동물용 PRCL, PGR, DPO, THR 시스템을 도입한 선도 기업이다. 중국 최초로 수의정형외과 교육센터를 설립하여 정형외과 수술 기법과 최신 장비 사용법에 대한 교육을 약 200회 진행했다. 수료한 수의사 숫자는 6천명 이상이다.
한국 수의사들도 BlueSAO 소동물 인공고관절치환술(THR, Total Hip Replacement) 국제 워크숍을 참여하기 위해 중국을 찾았었다.
BlueSAO는 지난해에 페루에 두 번째 교육센터를 설립했고, 터키, 멕시코,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등 여러 국가에서도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제1회 소동물 정형외과 후지질환 심화세미나는 12월 15일(일)~16일(월) 이틀간 진행되며, 첫째 날에는 이론 수업이 둘째 날에는 핸즈온 워크샵(Dry-lab, Wet-lab)이 열린다.
충남대 수의외과학 이해범 교수, 코넬대 소동물외과학 Kei Hayashi(케이 하야시) 교수, 우리나라에서 여러 차례 정형외과 실습 교육을 진행한 Tetsuaki Koreeda(테츠아키 코리다) 원장 등 정형외과 및 인공관절 분야의 권위자들이 강사로 나선다.
김현호 24시리본동물의료센터 외과원장, 신동민 일산동물의료원 외과센터장, 이려 샤인동물메디컬센터 외과원장이 교육을 도울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 장소는 인천 송도에 있는 베터플릭스의 수의 교육 트레이닝센터 VGTC이며, ㈜BlueSAO의 장비를 활용한다.
VGTC는 800㎡ 이상의 공간에 수술실, 실습실, 컨퍼런스홀을 갖추고 있다. 특히, 동물실험윤리위원회(IACUC) 승인을 받은 합법적인 카데바를 사용해 Wet-Lab 실습이 가능하며, 130석 규모의 컨퍼런스홀에서는 실습실에서 진행되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중계할 수 있는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번 BlueSAO 소동물 정형외과 후지질환 심화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참가 신청은 공식 링크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