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동물병원 증례발표회·춘천시 반려동물응급의료센터 학술포럼, 21일 개최
강원특별자치도수의사회 제3차 연수교육 성격, 수의사 보수교육 시간 인정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2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 부속동물병원이 21일(목) ‘2024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 부속동물병원 증례발표회 및 춘천시 반려동물 응급의료센터 학술포럼’을 개최한다.
강원대동물병원이 반려동물 응급의료센터 학술포럼을 개최하는 것은 2022년, 2023년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2022년에는 ‘반려동물 응급의료 포럼’을 열었고, 지난해에는 올해와 마찬가지로 부속동물병원 증례발표회와 응급의료센터 학술포럼을 같이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강원대학교 수의학관 1층 시청각실에서 진행된다.
학술포럼에서는 ▲반려동물응급의료센터 보고 및 응급환자 평가(안주현 교수) ▲Surgical decisions in critical moment : Emergency cases of fractures, dislocations and neurological injuries(김준형 교수) ▲대동물 현장에서의 응급진료(노영혜 교수) 3개의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오후에는 5개의 증례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일반외과 윤소희 수의사, 내과 조석현 수의사, 정형신경외과 조효범 수의사, 내과 김윤혜 수의사, 영상의학과 우정은 수의사).
이번 행사는 또한, 강원특별자치도수의사회의 2024년 제3차 보수교육이기도 하다. 강원도수의사회 회원 중 올해 필수 연수교육 시간을 이수하지 않은 사람은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교육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