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수의사회·전주대 반려동물산업학과 업무협약 체결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전북특별자치도수의사회(회장 이종환, 사진 왼쪽 두 번째)와 전주대학교 반려동물산업학과(학과장 이승옥, 사진 오른쪽 두 번째)가 15일(금) 동물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북특별자치도수의사회관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이종한 전라북도수의사회장, 이승옥 학과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은 반려동물산업 분야에서 요구하는 전문 인재 양성과 전북 지역 수의학 및 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교육 및 연구 활동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 ▲실무 경험을 위한 현장 실습 활동 지원 ▲기타 협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한 상호 협력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다양한 교육 및 공동 연구를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끌어내겠다는 게 양 기관의 입장이다.

이종환 전북특별자치도수의사회장은 “이번 협약이 반려동물산업 발전뿐 아니라, 전주대 반려동물산업학과 학생들의 전문성을 한층 높이는 데에도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옥 전주대학교 반려동물산업학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현장 경험과 전문 지식을 함께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전주대 반려동물산업학과가 반려동물 산업의 핵심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주대학교 반려동물산업학과는 ‘반려문화 및 반려동물 산업을 선도하는 창의적 실용인재 양성’을 목표로 동물보건사 등 관련 전문가 양성을 위해 2025학년도부터 학생을 모집하는 신설학과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