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료 퀵배송 기능 포함된 코벳 동물병원 CRM 솔루션
카톡 채널을 통해 서비스, 별도의 앱 설치 필요 없어..당일 오토바이배송 서비스 눈길
수의사 중심의 동물병원 네트워크 코벳(대표이사 오이세)이 동물병원 진료접수, 병원 홍보 및 쇼핑몰 기능이 포함된 동물병원 CRM 마케팅 솔루션을 선보였다.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카카오톡 채널 개설만으로 진료 접수 등 솔루션 내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서 사용이 쉽다. 또한, 코벳이 직접 각 동물병원의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하여 진료 접수, 병원 홍보 및 쇼핑몰 운영 등을 관리하기 때문에 일선 동물병원에서 신경 쓸 부분이 적다.
보호자는 다니고 있는 동물병원의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를 통해 복잡한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에서 바로 진료 접수를 할 수 있고, 동물병원 소식과 진료 안내 등 다양한 정보 메시지를 받아볼 수 있다.
코벳 CRM 솔루션에서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퀵배달(오토바이 배달)’이 포함된 쇼핑몰 기능이다.
보호자는 다니고 있는 동물병원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동물병원에서 판매하고 있는 사료, 간식, 영양제 등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데, 주문한 제품을 지역배달(오토바이배송)로 당일에 받아 볼 수 있다.
처방식 등 동물병원 전용 제품의 온라인 유통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솔루션이 출시되는 가운데, 코벳이 오토바이를 통한 당일 퀵배송 서비스를 제공하자 업계의 관심이 쏠린다.
코벳 오이세 대표는 “코벳의 CRM 마케팅 솔루션은 고객 관리를 강화하여 동물병원과 보호자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쇼핑몰 기능을 통해 보호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가장 큰 중점을 뒀다”며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채널 개설을 통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동물병원과 보호자 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인 만큼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코벳 CRM 마케팅 솔루션은 코벳 CRM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코벳의 오이세 대표를 비롯한 SKY동물메디컬센터 의료진은 11월 29~3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MEDIVET Pet Hospital에서 열린 ‘Clinical Application & Interpretation of CT Scan’ 세미나에 연자로 참석했다. 특히, 오이세 원장은 한국 동물병원의 CT 검사 활용 사례와 검사 과정 및 판독 노하우를 소개해 호응을 받았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3월 체결된 MEDIVET Pet Hospital & Clinic Network, ㈜코벳, SKY동물메디컬그룹 간의 수의영상진단 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MEDIVET Pet Hospital은 인도네시아 동물병원 중 최초로 SK텔레콤(SKT)의 AI 기반 반려동물 진단 보조 솔루션 ‘엑스칼리버(X Caliber)’를 도입했으며, SKY동물메디컬그룹과 엑스칼리버를 활용한 원격 방사선 판독 및 자문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MEDIVET은 SKY동물메디컬센터로부터 클라우드 PACS 기반의 초음파 및 CT 검사에 대한 정밀 판독과 자문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