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수의학회, 학술활동 우수학회로 과총회장상 수상


1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대한수의학회 김곤섭 이사장(오른쪽), 류판동 JVS 편집위원장(왼쪽)

대한수의학회(이사장 김곤섭)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과총) 선정 2024년 학술활동 우수학회 10곳 중 하나로 이름을 올렸다.

김곤섭 이사장은 12월 18일(수)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24년 학술활동 우수학회 시상식 및 성과공유회’에서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과총) 회장상을 수상했다.

대한수의학회는 매년 봄, 가을에 걸쳐 국제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춘계대회에서는 특정 주제를 심층적으로 조명한다. 추계국제학술대회는 국내외 저명한 학자의 초청 강연뿐만 아니라 각종 사업단과 소규모 학회 등이 함께 참여하는 종합학회로 발돋움했다.

수의학, 의생명과학 분야의 학술교류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재난형 동물질병에 대한 논의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춘계대회는 재난형 질병발생과 첨단수의학을 주제로 세계구제역표준연구소 도널드 킹 박사의 초청 강연을 진행했다. 추계대회는 세계적인 위협으로 떠오르고 있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의 포유류 종간전파, 수의법의학에 대한 기조강연으로 눈길을 끌었다.

대한수의학회가 편찬하는 국제학술지 Journal of Veterinary Science(JVS)는 전문가심사의 외국인 참여 비율과 외국인저자 참여논문 비율 모두 30%가 넘어 과총의 최고기준(20%)을 상회하고 있다.

김곤섭 이사장은 “회원 여러분의 열정과 아낌없는 성원의 결실”이라며 “대한수의학회가 국내외 학술분야를 선도하는 중심 학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