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수의사회 3차 연수교육, 7월 6일(일) 개최
이인기 원장, 엄기동 교수, 위혜진 원장 강사로 나서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0
경기도수의사회(회장 이성식)의 2014년도 제3차 임상수의사 연수교육이 7월 6일(일) 개최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연수교육은 ▲고양이 FORL(Feline Odontoclastic Resorption Lesion) 및 LPGS(Lymphocytic Plasmacytic Gingivitis Stomatitis)의 진단 및 처치법 ▲흉강과 폐장질환의 영상의학적 판독과 임상적 접근 ▲행동문제의 예방백신 `사회화 교육` 등 3가지 강의가 준비됐다.
강사로는 일산튼튼동물병원 이인기 원장, 건국대 수의대 엄기동 교수, 위즈동물병원 위혜진 원장이 나선다.
이인기 원장은 기본적인 치아의 구조 및 골절검사법과 함께 FORL 및 LPGS의 진단 및 처치법에 대해 강의한다. 엄기동 교수는 “흉강은 심장, 폐장, 식도, 기관, 종격 등 중요 장기를 많이 품고 있다”며 “흉강이 전하는 영상 정보를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강의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마지막 강의를 맡은 위혜진 원장은 “건강관리에 있어 질병의 치료만큼이나 중요한 부분이 예방이다. 전염병 예방을 위해 접종을 하는 것 처럼 행동학적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사회화 교육을 실시한다”며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사회화 교육에 대해 강의한다고 전했다.
경기도수의사회는 7월 1일(화)까지 3차 연수교육 사전접수를 받는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