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로얄캐닌 웨비나 성료···490명 참가 신청 및 231명 참석
평균 웨비나 참석률 훨씬 뛰어 넘어...신청자 절반 가까이 참석
17일(화) 저녁 8시 30분에 진행된 ‘제1회 로얄캐닌 Webinar(웹 세미나, 웨비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웹세미나에서는 2002년부터 영국 리버풀 수의과대학에서 ‘소동물 비만 전문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는 알렉스 저만(Alex German) 박사가 “Beyond the Weighing Scales” 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알렉스 저만 박사는 개와 고양이의 비만도 측정 방법을 다양하게 소개한 뒤, 그 중 가장 손쉽고 정확하게 비만도를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특히 이미지, 그래프 등 이해하기 쉽게 설명된 슬라이드를 통해 강의를 진행했으며, 로얄캐닌코리아에서 한글 자막을 제공해 참가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특히, 이번 웹세미나에는 490명의 수의사·수의과대학 학생이 참가 신청을 했으며, 그 중 231명이 실제로 웹세미나에 참석할 정도로 반응이 좋았다.
로얄캐닌 수의학팀의 김종민 수의사는 “단순히 로그인만 한 것이 아니라 대부분의 참석자가 강의가 끝날 때까지 자리를 지켜주셨다”며 “웨비나가 보편화 되어 있는 호주의 경우에도 등록자의 참석률이 20%에 못미치는데, 그에 비하면 정말 놀라운 수준이다. 알렉스 저만 박사의 강의 내용이 유익하고 흥미로운데다 많은 분들이 신뢰하는 로얄캐닌이 진행하는 행사라 큰 관심을 보인 것 같다”고 말했다.
로얄캐닌 측은 “첫 번째 웹세미나의 성공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컨텐츠의 웹세미나를 준비할 계획”이라며 “세계적 석학들의 명강의를 한국 수의계에서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웹세미나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