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실험동물수의사회(KCLAM), 연수교육·체육대회 개최

7월 11~12일, 서울대 평창캠퍼스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에서 교육 및 체육대회 진행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한국실험동물수의사회(KCLAM, Korean College of Laboratory Animal Medicine)가 7월 11일(금)~12일(토) 1박 2일간 연수교육 및 체육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교육의 주제는 ‘실험동물수의사가 알아야 할 설치류 부검 및 진단’이며 ▲실험동물의 입수에서 검역까지(허용) ▲실험동물 육안병변(박재학)▲혈액과 소변을 이용한 임상병리 검사(송시환) ▲병리진단을 위한 랫드 부검 및 장기고정(제정환) ▲질병모니터링을 위한 마우스 부검(최양규) ▲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 동물시설 소개(염수청) 등의 교육이 준비됐다.

12일(토)에는 족구, 축구, 배드민턴, 탁구 등 체육대회가 열린다.

한국실험동물수의사회(KCLAM)는 한국실험동물전문수의사(DKCLAM)를 지망하는 수의사와 실험동물분야에 종사하는 수의사를 대상으로 지난 2007년부터 매년 4회 연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실험동물수의사회가 대한수의사회 산하단체이기 때문에 연수교육에 참가하는 수의사는 수의사법에 따라 5시간의 연수교육을 인정받을 수 있다.

KCLAM30차교육1

실험동물수의사회 측은 “KCLAM은 Guide of the Care and Use of Laboratory Animals(8th edi.)에 ACLAM, ECLAM, JCLAM과 함께 소개될 정도로 국제적인 실험동물전문수의사 교육 기관으로 인정받았다”며 “현재 4개 기관은 IACLAM 회원국으로 국제상호인증제 도입을 위한 표준화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교육은 심도있는 실기교육과 토의가 있을 예정이며,  둘째날에는 KCLAM 체육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덧붙였다.

신규 DKCLAM은 수의사로서 KCLAM이 주관하는 연수과정을 수료한 자 중 필기시험을 통과한 자에 자격이 주어진다.

참가신청(클릭)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