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 있는 자양분을 담은´동물병원 전용 영양보조제 ´페토겐 바이탈골드´
독일 닥터볼츠社 활성 효모세포 제제..독일연방구조견협회 공식 추천 제품
후코스코리아가 독일 구조견들에게 사용되는 천연성분 영양제 ‘페토겐 바이탈골드’를 동물병원으로만 유통하겠다고 7일 밝혔다.
독일 닥터볼츠(Dr. Wolz Zell GmbH)社로부터 완제품 형태로 수입되는 ‘페토겐 바이탈골드’는 프로바이오틱(Probiotic) 요법에 활용할 수 있는 활성 효모세포 제제다.
자신의 병원에 내원한 개∙고양이 46마리를 대상으로 ‘페토겐 바이탈골드’의 효능을 시험한 독일의 크노센(W.P Cnossen) 수의사에 따르면, 활력 및 피모가 개선됐다. 또한 ‘페토겐 바이탈골드’를 보조제로 사용한 동종요법이 알러지성 피부질환과 외이도 질환, 요로기계 질환 등의 증상 완화에 효과를 보였다.
크노센 수의사는 “페토겐 바이탈골드를 이용한 동종요법으로 동물의 신진대사를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아픈 반려동물에게 치료적인 가치가 있는 보조혼합물이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후코스코리아 관계자는 “살아 있는 활성 효모를 공급하기 위해 열처리 없이 32℃ 이하에서 배양한 후 갈색 유리병에 담았다”면서 “반려동물의 활력과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치료반응을 좋게 하기 때문에, 일선 동물병원에서 치료보조제 형태로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후코스코리아에 따르면 ‘페토겐 바이탈골드’는 독일 연방구조견협회(BRH)의 공식 추천 제품으로 독일 구조견들에게 사용되고 있다.
후코스코리아 관계자는 “본사에서 공급하는 사람용 건강보조제도 병∙의원을 통해서만 공급하고 있다”면서 “제품의 올바른 사용을 위해 동물병원을 통해서 유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페토겐 바이탈골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나 유통관련 문의는 후코스코리아(02-1588-5584)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