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학도간 국제 교류사업을 진행하는 IVSA(세계수의학도협의회) 한국지부(South Korea Chapter)가 7기 FO(Faculty Officer)를 모집한다.
IVSA FO로 선발되면 IVSA 연계 사업 및 행사에 참여할 수 있고, 각 수의과대학의 회원관리, 뉴스레터 작성 등 임무를 시행하게 된다. 또한 매 방학 진행되는 교류 행사에 스텝으로 참가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임기 종료로 공석이 된 건국대(2명), 경상대, 경북대, 전북대, 제주대, 충남대 이며, 각 수의과대학의 본과/예과 재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강원대, 서울대, 전남대, 충북대의 경우 추가 선발로 FO가 뽑힌 경우로, 현재 FO가 6개월 더 연임하게 된다.
지원기간은 7월 21일(월)부터 8월 3일(일)까지이며 자세한 지원 방법인 유의사항은 IVSA 블로그(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IVSA 6기 FO 장영혜(24세, 제주대 본3) 학생은 “FO로 일하면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며 “수의학도 만이 누릴 수 있는 단체에서 일하는 경험을 통해 많은 수의대 친구들을 사귀고 식견과 견문을 넓힐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