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전국수의학도축전,8월 13~15일 충북대학교에서 개최
충북대 수의대 반디 학생회 주최...락페스티벌, 수의학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김성민 기자 noadsm@dailyvet.co.kr
0
2014년도 전국수의학도축전(이하 전수축)이 8월 13일(수)~15일(금)까지 2박 3일동안 충북대학교에서 개최된다.
충북대 수의대 제21대 반디 학생회(회장 김성민)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에는 전국 10개 수의과대학에서 약 35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전수축은 ▲수의학도들에게 동질감 부여 ▲강연을 통한 다양한 진로 소개 및 정보 제공 ▲동아리 활동 독려 ▲충북대 소개 ▲전국 수의학도들의 정보교류 및 친목도모의 장 마련 등 5개의 큰 목표를 가지고 준비됐다.
특히, 첫 째날 락 페스티벌을 위해 메인스트림(mainstream) 등 9개 팀이 초청됐으며, 이학범 데일리벳 대표(수의사 언론의 중요성과 수의사의 진로), 조영광 수의사(청춘, 땅으로 떠나라), 나응식 그레이스동물메디컬센터 원장(졸업 후 임상수의사로서 Life Map 그리기) 등 3명의 수의사가 초청되어 수의학 특강을 진행한다.
전수협 관계자는 “전국 10개 수의과대학의 수의학도들이 한 곳에 모여 정보교류, 친목도모를 통한 단합과 단결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열심히 준비했다”며 “수의학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