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FM 열린강의,9월 14일(일) 서강문 교수 초청 `고양이 안과`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한국고양이수의사회(회장 김재영, 이하 KSFM)가 9월 14일(일) 서강문 교수(서울대 수의대)를 초청해 네 번째 열린강의를 개최한다.

강의 주제는 ‘고양이에서 흔한 안과 질환’이며,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SETEC 2층 컨벤션 2홀에서 열린다.

KSFM 열린강의는 ‘KSFM 정회원 혜택을 늘리기 위해 진행되는 <정회원 대상 무료 세미나>’이며 지난 5월부터 진행되고 있다.

5월 첫 열린강의에는 현창백 강원대 교수가 4시간 동안 ‘고양이 심장 질환의 진단과 치료지침, 고양이 HCM’에 대해 강의했으며, 6월 열린강의에는 울산이승진동물의료센터의 이승진 원장, 김미령 부원장이 ▲고양이 정형외과·일반외과 ▲고양이 통증평가와 진통 및 NSAIDs 사용법에 대해 각각 강의했다.

영남컨퍼런스 내에서 개최된 7월 열린강의는 박자실 원장(부산다솜고양이메디컬센터), 이진수 과장(해마루동물병원), 박희명 교수(건국대 수의대) 가 강사로 나서 각각 ▲고양이 친화병원 ▲FIP ▲톡소플라즈마 ▲바이러스 등 4개 주제에 대해 강의한 바 있다.

KSFM 측은 “9월 열린강의는 서강문 교수님의 고양이 안과 강의로 준비했다”며 “임상 케이스를 중심으로 실전에 강한 강의가 진행될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KSFM은 9월 14일 열린강의, 10월 19일 추계컨퍼런스(대전 인터시티 호텔), 11월 열린강의(고양이 영상진단, 예정) 등으로 하반기 프로그램을 세운 상황이며, 10월 19일(일) 대전에서 개최되는 추계컨퍼런스는 ‘기초강의’와 ‘심화강의’ 등 2개 섹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KSFM 9월 열린강의 일정 자세히 보기(클릭)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