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과 함께 하는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순천만박람회
`야생동물원` `물새놀이터` `예술동물원`이 있는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가 동물과 함께 한다.

박람회 구역 중에 동물을 위한 테마구역이 별도로 존재하고, 그 외에도 동물과 관련된 예술 전시회 및 공모전까지 열린다.

지난 20일 개장한 순천만 박람회는 `수목원 구역` `세계정원 구역` `습지센터 구역` `습지 구역` 등으로 박람회장이 구별되어 있는데, 이 중 `습지센터 구역`에 야생동물원과 물새놀이터가 있다.

또한 문화예술동물원 `아트주`에서도 박람회 기간 동안 `아시아 아트주 초대전`을 개최하여 동물을 테마로 한 다양한 예술작품을 전시한다.

박람회 준비위원회는 "습지센터 구역내에 있는 야생동물원(Wildlife Conservation Park)에 수달, 관상용 닭, 거북, 고슴도치, 오소리 등 아이들에게 친근한 동물이 많이 있다"고 전했다.

박람회 야생동물원의 목적은 `무분별한 개발로 사라져가는 야생동물을 만나며 환경의 중요성과 관심을 일깨운다` 이며, 야생동물원을 통해 아이들에게 야생 동물도 지구 정원의 중요한 구성원임을 깨닫게 할 수 있을 전망이다.

같은 습지센터 구역에 있는 물새놀이터에서는 아름다운 `홍학`을 만날 수 있다.

물새놀이터에는 쿠바홍학, 유럽홍학, 칠레홍학, 꼬마홍학 등 다양한 홍학이 존재하는데, 홍학들의 아름다운 군무가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방문객들은 순천만 국제습지센터 건물의 특수 유리벽을 통해 호수에 서식하는 홍학 및 각종 물새들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문화예술동물원 `아트주`는 `자연과 환경을 테마로 한 아시아 아트주 초대전`을 열어 동물과 관련된 작품들을 전시한다.

개막일 부터 10월말 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에는 이어남, 정운학, 김정민 등 11명의 작가들의 동물을 테마로 한 작품이 전시된다.

아트주는 전시회 외에도 `공모전`도 개최한다.

`정원을 거니는 예술동물들` 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5월 13일 부터 6월 3일까지 아트주 홈페이지를 통해 출품가능하다.

201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와 정부의 승인을 받은 공인 박람회로 4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 6개월간 전라남도 순천시 순천만에서 개최된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