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이석 본부장·데이비드 고컨 사장 초청` 강원대 수의대 사이언스 페어·심포지엄

29일~30일(수~목) 이틀간 사이언스페어·동물종합의학연구소 심포지엄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제12회강원대사이언스페어
왼쪽부터 주이석 본부장
데이비드 고컨 사장, 심훈섭 대표,
권대현 원장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이 수의계 각 분야 최고 전문가를 초청해 사이언스 페어 및 동물종합의학연구소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29일(수) 개최되는 제12회 강원대 수의대 사이언스 페어(Science Fair)에는 신승호 강원대학교 총장이 특별히 참석할 예정이며, 강사로 주이석 농림축산검역본부 본부장, 우성동물병원 최영민 원장, 라라동물병원 이진민 원장이 초청된다.

주이석 본부장은 ▲가축전염병 예방을 위한 농림축산검역본부의 역할을 주제로 40분 강의할 예정이며, 최영민 원장과 이진민 원장은 각각 ▲더 큰 세상, 수의사의 활동 영역을 넓혀라 ▲병원 경영학을 주제로 30분씩 강의한다.

특히, 이진민 원장은 강의 후 ▲청춘 콘서트, 이진민 원장과 함께 ‘질문있어요1’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질문에 대해 답변을 해 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졸업생의 논문·포스터 발표, 박사 논문 발표, 동물생명6차산업 특성화사업단 소개 등이 진행된다. 강원대 수의대 사이언스 페어는 각 분야 전문가들의 특강을 들음과 동시에 학부·박사 졸업생들의 연구 논문을 소개하는 ‘발표의 장’으로 올해로 12회째를 맞았다.

30일(목) 개최되는 강원대학교 동물의학종합연구소 심포지엄은 석사 논문 발표와 ▲명품 한돈을 꿈꾸다(최종영 원장, 도담동물병원) ▲건강한 삶,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파트너(데이비드 고컨 마케팅사장,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반려동물산업의 미래(심훈섭 대표, PnV) ▲동물원, 그곳에서는 대체 무슨 일이?(이현호 수의사, 서울대공원) ▲치과, 수의학에서 그 영향(권대현 원장, 동물병원 메이) 등 다양한 특강이 진행된다.

권대현 원장 역시 강의 후 ‘질문있어요 2’를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질문에 대해 답변 할 예정이다.

한편, 강원대학교 부설 동물의학종합연구소는 ‘동물질병 및 식품위생에 관한 기초·응용 및 임상수의학의 학문적 발전, 산학협동을 통한 인간 및 동물 복지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2005년 4월 26일 개설됐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