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수의사회(회장 손은필)가 4일(목) 2014년도 제5회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 날 이사회는 47명의 이사 중 28명참석, 13명 위임장 제출로 성원됐으며 ▲강남구 분회 연수교육 교육원 인정의 건 ▲제11회 서울수의임상컨퍼런스 결산 보고의 건 ▲정관개정 내용 의견 수렴의 건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또한 수의계 현안 설명, 12월 14일 제6차 연수교육 안내 등과 함께 ‘반려동물 임상 및 수의사의 역할(데일리벳 이학범 대표)’과 ‘반려동물 사료산업 동향(총무이사 이상민 원장)’에 대한 특별 발표도 진행됐다.
강남구 분회 연수교육권 이관에 대한 논의는 찬성2, 반대 26으로 부결됐다.
강남구 분회는 지난 9월 4일 제4차 이사회 회의에서 ‘자체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고 분회활성화를 위해’ 연수교육권을 강남구로 이관해달라고 요청한 바 있다.
서울시수의사회 측은 이에 대해 “강남구 분회의 연수교육권 이관 요청 취지에 대해서는 적극 공감하지만, 현실적인 문제들로 추진에는 무리가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분회활성화 및 상호협력 증진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실천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시수의사회의 2014년도 마지막 연수교육(제6차)은 14일(일) 건국대학교 산학협동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연수교육은 에이미 린가드(Amy Lingard) 교수와 리차드 고완(Richard Gowan) 교수가 특별히 초청되어 고양이하부요로증후군(FLUTD), 고양이 소화기 질환, 고양이 당뇨관리 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교육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11일(목) 오후 5시까지 서울시수의사회 홈페이지(클릭)을 통해 인터넷 예약 후 교육비를 입금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