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3일 경상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 개최되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는 15학번 신입생 40여명이 참석하였고, 후배들을 맞아주기 위하여 35명의 14학번 선배들이 참여하였다. 또한 원청길 수의과대학 학과장과 김석 수의예과 학과장을 비롯하여 10여명의 교수들이 참석하여 신입생들을 축하해주었다.
이번 행사는 △축사 △경상대학교 수의학과 소개 △교수 소개 △동물병원 탐방 △실험실 탐방 △동아리 축하공연 등으로 이루어졌다.
신입생들은 특히, 경상대학교 동물병원을 직접 탐방하는 시간을 통해 외과, 내과, 영상의학과를 방문하여 선배들로부터 동물병원에 대한 설명과 진단실, 수술실 등에 대한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세균학, 독성학, 어류, 생리학, 공중보건학 등 5개의 실험실을 방문하여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는 곳인지 선배들에게 설명을 들었다.
원청길 수의학과 학과장은 이날 신입생들에게 “연구와 임상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경상대학교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 고등학교는 졸업하였지만 여러분들은 지금부터가 시작이라고 말하고 싶다. 지금부터 목표를 정하고 나아간다면 길을 잃어버리는 일은 없을것”이라며 학생들을 환영하였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