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수의안과전문의 초청` 안과연구회 총회 및 세미나 3월 21~22일 개최
한국수의안과연구회, Michael Chang 전문의 초청회 세미나 열어
한국수의안과연구회(KSVO)가 3월 21일(토)~22일(일) 1박 2일간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정기총회 및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를 위해 특별히 미국수의안과전문의(DACVO, Diplomate of American College of Veterinary Ophthalmologists)인 Michael Chang 수의사가 초청된다.
대만 출신의 Michael Chang 수의사는 대만에서 수의사 면허를 취득하고 미국으로 건너가 ECFVG(퍼듀대학교), 인턴십(VCA West Los Angeles Animal Hospital), 안과 레지던트 과정(퍼듀대학교)을 거쳐 미국수의안과전문의가 됐으며 현재 VCA West Los Angeles Animal Hospital 에서 근무중이다.
21일(토)에는 안과 전문 수의사들을 위한 심화 강의가 진행된다. 오후 3시부터 4시 30분까지는 녹내장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며, 4시 50분부터 6시 30분까지는 수정체 수술에 대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Michael Chang 수의사는 녹내장 강의에서 임플란트삽입술, 레이저 수술 등 녹내장 수술에 대한 강의를 주로 진행할 예정이며, 수정체 수술에서는 백내장 수술, 수정체 탈구/아탈구 관리 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22일(일)에는 일반 강의가 진행된다.
이 날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15분까지 ▲고양이 안과 질환 ▲각막 궤양 ▲기본적인 안과수술 ▲시력소실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며, 안과연구회 소속 수의사들의 케이스 발표도 진행된다.
오전 강의과 점심 시간 사이에는 제6차 정기총회도 개최된다.
한국수의안과연구회는 정기총회 뿐 아니라 2개월에 1번씩 안과 심화 학습을 개최하여 안과 영역의 선진화를 모색하고 있고, 수의안과 진료의 전국적인 발전을 위해 2012년 부산 및 경상도 지역, 2013년 대전, 2014년 대구에서 안과교육을 실시하는 등 안과 진료 표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수의안과연구회 측은 “수의안과연구회는 올해 여섯 번째 정기총회를 맞이하여 미국에서 안과 전문의로서 진료와 임상의 대상 강사로 활동중이신 Dr. Michael Chang을 모시고 임상적으로 중요한 안과 전반에 관한 내용을 다루는 세미나를 개최하고, 또한 현재 국내 안과진료의 전문화를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여러 선생님들의 안과 증례 발표를 통해 국내 안과 진료의 상황 및 일반 병원에서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안과 진료에 대하여 많은 선생님들과 함께 공부하고 생각하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며 “안과에 관심있는 선생님들의 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의 현장등록비는 25만원이며, 연구회 회원은 무료로 세미나 참가가 가능하다. 세미나 참가 문의 및 연구회 가입 신청은 surgivet@gmail.com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