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대구 펫쇼 성료..반려동물문화에 기여하는 대구시수의사회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50515 daegu
대구 펫쇼에서 수의사체험에 나선 어린이들

지난 5월 9일(토)과 10일(일) 양일간 대구 EXCO에서 제9회 대구 펫쇼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한국펫사료협회와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EXCO와 대구시수의사회가 주관한 이번 펫쇼는 90여개 업체가 참여, 약 4만명이 참관하는 등 대회 규모가 더욱 커졌다.

‘반려동물 멀티쇼’와 ‘애견 무료 기본 미용센터’, ‘미리보는 제3회 순천만 세계 동물영화제’ 등을 비롯해 반려동물 관련 용품과 서비스업, 설치 장비류에 대한 전시가 진행됐다.

대구시수의사회는 무료 건강검진 부스와 어린이 수의사 체험전 등을 마련했다. 행사는 약 30여명의 경북대 수의대 학생들과 대구시수의사회 회원의 자원봉사로 운영됐다.

대회 운영에 참가한 한 수의대생은 “예비수의사로서 어린이들의 수의사체험을 돕는 것이 뿌듯했다”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임재현 대구시수의사회장은 “대구시수의사회가 주관하는 대구펫쇼는 매년 발전을 거듭해 전국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박람회로 자리잡았다”며 “이는 대구시수의사회원과 경북대 수의대 학생들의 적극적인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임재현 회장은 “수의사들과 많은 관련 업체들의 노력과 봉사를 바탕으로 반려동물문화가 자리잡고 있다”며 “앞으로는 양적 측면뿐만 아니라 유기동물 입양 증진, 동물보호법 강화, 자가진료철폐 등 질적 측면에서도 균형 있는 발전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