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루컨퍼런스,31일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사전 등록 한창
고양이, 면역세포치료 등 다양한 강의 마련..스텝 대상 강의까지
해마루이차진료동물병원(원장 김현욱)이 31일(일) 2015 해마루컨퍼런스를 개최한다.
기존의 SETEC 전시장을 벗어나 삼성역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될 정도로 규모를 키웠다.
컨퍼런스는 오키드룸(수의사 대상 강의)과 국화룸(수의테크니션 대상 강의) 등 2개 강의실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수의사와 수의테크니션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참가비는 없이 참가할 수 있다.
수의사 대상 컨퍼런스에서는 ▲고양이 진료에 자신감을 주는 고양이 행동학(김선아 케어센터장) ▲면역세포 치료 이론(연세대 의대 이원영 교수) ▲펫로스 증후군(맘튼튼의원 박성종 원장) ▲재생의학과 세포치료(연구소 김혜진 소장) ▲Pleural Port와 SUB(Subcutaneous Urethral Bypass)(외과 최희연 팀장) ▲소장 원발 종양의 영상학적 특징(영상의학과 최미현 수의사) ▲보존치료를 통한 동맥혈전증의 회복(ENC 김성훈 수의사) ▲유전자 검사와 card 응집법을 통한 국내 고양이 혈액형 검사 비교 및 분포 조사(진료협력과 김태은 과장) ▲원발원인 관리를 통한 만성외이염 정복하기(내과 송치윤 수의사) 등 10개의 강의가 마련됐다.
수의사 뿐 아니라 의사까지 강사로 나서 면역세포 치료와 펫로스 증후군에 대해 강의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수의테크니션 및 스텝 대상 컨퍼런스에서는 ▲Expanding Value Chain Through staff and clinician team work(Linda Markland) ▲보호자와 소통하는 10가지 Tip(원무간호과 최재하 과장) ▲요검사(내과 김은비 테크니션) ▲수의방사선 기본촬영 및 조영검사(영상의학과 김희정 테크니션)▲멸균(외과 안예나 테크니션) ▲중환자관리(ENC 권아람 테크니션) ▲Low stress handling Technic(김선아 케어센터장) 등 7개 강의가 진행된다.
컨퍼런스는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 개최된다(점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