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초 Fossum 초청` 한국임상수의학회 춘계 학회 성료

16~17일 양일간 대구 EXCO에서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5_ksvc_fossum2
강의 중인 Fossum 교수

한국임상수의학회(KSVC, 회장 권오경)의 2015년도 춘계학술대회가 16~17일(토~일) 양일간 대구광역시 엑스코(EXCO)에서 개최됐다.

학회 첫 날인 16일에는 3개의 강의실에서 일반 학술연제발표가 진행됐으며, 발표 후에는 ‘2014년 한국임상수의학회 추계 우수학술발표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수상자는 장민(지도교수 이인형), 류민옥(윤화영), 신은경(김일화), 오승국(박철), 강선미(서강문), 김성민(서경원), 장효미(정동인), 김성수(양만표), 백운범(강지훈), 양하영(유도현), 이정양(이영원), 김소희(정성목), 김다정(강병택) 등 13명이었다.

17일에는 2개의 강의실에서 강의가 이어졌다.

이번 임상수의학회는 특별히 소동물외과학(Small Animal Surgery)의 대표저자인 포썸(Theresa W. Fossum) 교수가 최초로 내한하여 강의를 진행해 큰 관심을 끌었다.

2015_ksvc_fossum3
학회장을 둘러보는 포썸 교수와 연성찬 교수

포썸교수는 장 수술, 흉강 질병 관리, 호흡기 응급, 유미흉·농흉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강의했으며, 포썸 교수 외에도 강지훈 교수(상부호흡기, 하부호흡기, 청진을 통한 감별방법), 박철 교수(폐 고혈압), 이희천 교수(상부호흡기 영상진단), 김정현 교수(상부호흡기 질환 진단 및 관리), 박형진 수의사(호흡기 질환에 쓰이는 약 정리), 이진수 수의사(고양이 천식), 최지혜 교수(폐렴 및 기타 폐질환의 x-ray 리딩법), 유도현 교수(흉수천자 및 흉수로 알 수 있는 것) 등 다양한 강의가 이어졌다.

권오경 학회장은 “춘계학술대회가 성황리에 잘 마무리됐다. 멀리서 강의를 위해 한국을 방문하신 Fossum 교수님과 학술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회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국임상수의학회는 ▲임상수의학의 발전과 향상 ▲임상수의사 상호간의 친목과 권익 옹호를 위해 1984년 설립됐으며, 매년 춘계·추계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 추계학술대회에서는 한국소임상수의사회의 첫 학술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한국수의임상교육협의회와 함께 지원하여 교류의 스펙트럼을 넓힌 바 있다.

한편, 이번 학회를 위해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한 포썸 교수는 짧은 일정 속에서도 자신이 집필한 소동물외과학 교재에 사인을 해주고 학회장 부스를 둘러보고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한국 수의사들과 소통해 눈길을 끌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