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사 감별진단` 아이해듀 월요웨비나,271명 수강
4번째 웨비나, 심장 약물 주제로 7월 6일 개최
등록 2015.06.30 15:17:12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0
해마루 통합 러닝 솔루션 ‘아이해듀’ 월요 웨비나의 세 번째 강연이 6월 29일(월) 밤 8시에 개최됐다.
이 날 웨비나는 ‘증상에 따른 감별진단 목록 만들기 – 설사’를 주제로 김현욱 해마루 이차진료 동물병원 원장이 강의를 진행했으며, 271명이 웨비나를 수강했다(사전 신청자 425명 중 62.6% 참석).
김현욱 원장은 소동물 임상에서 주로 접하게 되는 설사 환자 증례 중 놓치기 쉬운 지알디아 진단을 위한 여러 가지 검사법과 기타 전염병과의 감별을 위한 PCR 검사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만성 설사 진단을 위한 TLI, PLI, Cobalamin/Folate 검사와 IBD에 대한 접근법 등을 소개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처음으로 강사가 스마트보드에 직접 필기를 하며 강의를 진행해 학습자가 강의내용에 더 집중할 수 있고, 지루함이 줄어들었다는 평을 받았다.
30일(화) 오전 8시에 진행된 ‘월요 웨비나 다시보기’에는 총 117명이 접속하여 지난 1, 2차 다시보기(약 70명)보다 참가자가 대폭 증가했다.
7월 6일(월) 오후 8시에 진행되는 해마루 월요 웨비나 네 번째 강연은 김성수 과장이 강사로 나서 ‘주로 사용하는 심장 약물 정리 및 사용팁’을 주제로 강의하며, 7월 13일(월) 에는 송치윤 수의사가 ‘Skin Language! 피부병변 해석하기’를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과 웨비나 신청은 아이해듀 홈페이지(클릭)에서 가능하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