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전북대 소동물 정형외과 교육,참가자 만족도 매우 높아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cbnu_orthopedic_201508_2

2015년 전북대학교 소동물 정형외과 교육이 8월 30일~8월 31일 이틀에 걸쳐 전북대학교에서 개최됐다. 원래 6월 21일에 예정되었던 교육은 메르스의 여파로 취소되었다가 다시 이 날 개최되었다.

올해로 4회를 맞는 소동물 정형외과 교육은 25명의 임상 수의사가 참가하였으며, 뼈의 치유단계, 골절 치료의 기본 원칙, 슬개골 탈구증, 전방십자인대 단열증 등을 배우는 Lecture, 모형에 실습을 해보는 Dry lab, 카데바에 직접 실습을 해보는 Wet lab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1박 2일 동안 오전 8시부터 오후 6~7시까지 진행되는 강행군으로, 수술 환자를 최종적으로 X-ray 촬영하며 평가하는 시간까지 마련됐다.

강사진에는 전북대학교 김남수, 김민수, 이기창 교수를 비롯한 연구진과, 이해범 교수, 김주호 박사 등이 외부 강사로 참여하여 강의의 수준을 높였다.

올해에도 역시 동물전용 의료기기 전문제조사인 BS.COREM(www.bscorem.com)이 교육을 후원했다.

cbnu_orthopedic_201508

세미나의 등록비는 66만원(VAT포함)이었고, 선착순 마감으로 등록을 진행하였으며, 참가한 수의사들은 임상수의사 연수교육을 5시간 인정받을 수 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한 수의사는 “기본적인 내용에서 어려운 부분까지 강의부터 실습을 경험해볼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 도움을 주시는 분들도 매우 친절하여 더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북대 소동물 정형외과 교육은 골절치료 기초과정, 골절치료 심화과정, 관절치료 과정, 전문과정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사색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가능하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