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정리하는 복부영상 A to Z,서수 5차 연수교육 11월 8일

이희천·장동우·이기자 교수 강사로 나서..11월 5일까지 사전등록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svma2015_5th
서울특별시수의사회(SVMA, 회장 손은필)의 2015년도 제5차 수의사 연수교육이 11월 8일(일)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스코필드홀에서 개최된다.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될 이 날 연수교육은 ‘하루에 총정리하는 복부영상 A to Z’를 주제로 진행되며, 이희천 교수(경상대 수의대), 장동우 교수(충북대 수의대), 이기자 교수(경북대 수의대)가 강사로 나선다.

이들은 각각 ▲간, 담남, 췌장(이희천) ▲비뇨, 생식기, 부신(장동우) ▲위, 장, 림프절(이기자)을 주제로 복부영상의 이론과 케이스를 중심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오전 11시 30분부터 12시까지는 ‘동물행동학에 대한 인식 전환’을 주제로 서울시수의사회 반려동물행동학연구회가 미니 팁강의를 진행한다.

‘반려동물의 신체적 질병의 예방 및 치료를 넘어 정신 건강의 관리 분야까지 폭을 넓히고, 동물행동학을 보급하자’는 목적으로 결성되어 지난해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서울시수의사회 반려동물행동학연구회는 2014년 서수컨퍼런스에서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관계 만들기’ 책을 발간한 데 이어, 지난해와 올해 2년 연속으로 ‘동물보호문화축제’에서 반려동물보호자 대상 강의를 진행하기도 했다. 또한 올해 서수 컨퍼런스에서 퍼피클래스 책을 번역·출간하며 활동폭을 넓혀가고 있다.

이번 연수교육의 사전 등록기간은 11월 5일(목) 오후 5시까지다.

서울시수의사회 측은 “하루에 총정리하는 복부영상 A TO Z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연수교육을 통해 로컬병원에서 자주 적용할 수 있는 복부영상에 대해 쉽게 알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시수의사회 이 날 연수교육과 12월 6일(예정) 6차 연수교육을 끝으로 올해 연수교육 일정을 마무리 할 방침이다.

연수교육 자세한 정보 확인(클릭)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