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대한수의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차기 회장에 김곤섭 교수

최근 생명과학과 수의학의 연계방안 주제로 The-K호텔 경주에서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51029ksvs
대한수의학회(이사장 강종구, 회장 박봉균)의 2015년도 추계학술대회가 29~30일(목~금) 이틀간 The-K호텔 경주에서 개최됐다.

‘최근 생명과학과 수의학의 연계(Link of Veterinary Medicine with Advanced Life Science)’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사전 등록자가 350명이 넘었으며, 만찬 자리가 가득찰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참가했다.

첫째 날에는 간단한 개회식과 2개의 Keynote 강의가 진행됐다.

미국 위스콘신대학교의 Pamela L. Ruegg교수와 독일 BfR의 Sascha Al Dahouk교수가 각각 ▲유방염 컨트롤의 새로운 접근 방식과 ▲브르셀라-최근 이슈와 앞으로의 방향을 주제로 강의했다. 특히 의사이자 역학연구자인 Sascha Al Dahouk교수는 “의사로서 이런 학회에 와서 강의를 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밝혔다.

30일(금)에는 ‘최근 생명과학과 수의학의 연계’라는 주제에 맞게 ▲수의생명과학 분야의 수의사 CEO 포럼 ▲한국PRRS연구회 창립 및 특별세션 ▲신경학 및 신경과학 ▲줄기세포 ▲신약개발 ▲수의학교육의 새로운 관점 ▲전염성질병과 종양 ▲원헬스 등 10개 분야 40여개 강의가 진행됐다.

kangjonggu_kimgonsup
(왼쪽부터) 대한수의학회 강종구 이사장과 김곤섭 회장

대한수의학회 차기 회장에는 김곤섭 경상대 수의대 교수(수의생화학)가 선정됐다.

김곤섭 회장은 60주년을 맞이하는 2016년 춘계·추계 대한수의학회 학술대회를 이끌게 된다. 대한수의학회 이사장의 임기는 3년, 회장 임기는 1년이다.

이번 학회는 (사)대한수의학회, 다산컨퍼런스, 동물줄기세포연구회, 한국PRRS연구회, BK21플러스 수의창의연구인력양성사업단이 공동 주최하며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한국마사회, 농림축산검역본부가 후원했다.

또한 카길애그리퓨리나,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중앙백신연구소, 바이오톡스텍, 한국엠에스디동물약품, 바이오노트, 한국동물약품협회, 한국바이오협회, 한국양돈수의사회, 한국가금수의사회, 쓰리샤인, 메덱스, 중앙실험동물, 이우과학교역, 고려비엔피, 시산코리아, 케어사이드, 베트컴코리아, 두열바이오텍, 유바이오로직스, 우레아텍, 크로엔리서치, 지멘스, 녹십자수의약품, 버박코리아, 우정비에스씨, 비엠에스, CHD medics, CTC바이오, 메리알코리아, 오리엔트바이오, 인트론바이오테크놀로지, 남양유업, 서울우유협동조합에서 협찬했다.

대한수의학회 강종구 이사장은 “역대 가장 많은 분들이 참석할 정도로 학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전임 이사장님들께서 섹션을 다양하게 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대한수의학회는 수의분야에서 가장 중추적이고 모태가 된 학회이고, 또한 내년이 60주년이다. 이번 학회는 내년 60주년에 앞서 수의계 각 분야 분들이 모두 참석할 수 있는 학회가 된 것 같아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2015fall_ksvs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