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수의사회(회장 김용준, 이하 전북수의사회)가 11월 20일(금) 2015년도 하반기 전북수의사회 연수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연수교육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호텔 르윈(구 전주코아리베라호텔)에서 개최된다.
먼저 오전 11시부터 ‘2016년 전라북도 축산정책방향’을 주제로 한재철 전북도청 동물방역팀장이 1시간 공통강연을 진행한다. 이후 오후 1시부터는 소동물과 대동물로 나뉘어 강의가 각각 2개씩 진행된다.
소동물 임상강의는 ▲증례로 보는 외래성 동물 피부질병(전북대 한재익 교수) ▲실전 슬개골 탈구 교정술(전북대 김주호 박사) 등 2개 강의가 2시간씩 진행되고, 대동물 임상강의는 ▲국내에서 유행하는 포자충강의 기생충(충남대 박배근 교수) ▲산업동물 진료에 필요한 혈액검사의 기초(충남대 박배근 교수) 등 2개 강의가 2시간씩 진행된다.
전북수의사회 측은 “수의사법 및 동법시행규칙에 의거 2015년 하반기 임상수의사 연수교육을 실시한다”며 “연수교육을 연간 10시간 이상(필수 5시간, 선택 5시간)이수하지 않으면 수의사법에 의거 과태료 처분을 받게 되니 연수교육 미이수로 인한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유념하여 달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