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갑재 노스다코타 대학 실험동물의학교수,AAALAC 명예대사 감사패 수상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kclam_aaalac1

이갑재 교수(미국 North Dakota 대학 실험동물의학, 사진 우측에서 3번째)가 국제실험동물관리평가인증협회 AAALAC(Association for Assessment and Accreditation of Laboratory Animal Care)으로 부터 명예대사 감사패를 받았다.

창립 50주년을 맞은 AAALAC은 11월 1일부터 5일까지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에서 개최된 제66회 미국실험동물학회(AALAS)에서 50주년을 기념하여 그간 실험동물분야 발전에 공헌한 이갑재 교수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그는 ‘우리 인간을 위해 몸을 바쳐 희생하고 죽어야만 되는 실험동물의 희생을 이해하고 실험동물수의사가 이 동물들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으로, AAALAC의 정신과 미션을 잘 이해하고 수행한 공헌을 인정받았다.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59학번) 출신의 이갑재 교수는 1967년 미국으로 건너가 필라델피아 대학을 거쳐 1981년부터 노스다코타 대학 실험동물의학교수로 재직 중이다. 그는 1976년 미국실험동물전문수의사(ACLAM Board)를 취득한 뒤 1981년부터 AAALAC 활동을 지원해왔으며, 우리나라가 아시아 최초로 AAALAC 인증 시설을 받는데 크게 기여했고, 현재 국내 17개 기관이 AAALAC 인증을 받는데 기여했다.

또한 한국실험동물수의사회(KCLAM)가 세계실험동물수의사회(IACLAM)의 주축 멤버가 되는 데에도 크게 기여했다.

한편, 한국실험동물수의사회는 2006년 10월 IACLAM에 가입하여 미국실험동물수의사회, 일본실험동물수의사회, 유럽실험동물수의사회와 함께 IACLAM에 가입한 4번째 실험동물수의사회가 된 바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