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생명공감 동물보호 청소년 공모전` 개최

동물학대, 청소년 생명사랑교육을 통해 근본적으로 막는다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사)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이하 ‘카라’, 대표 임순례)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너의 생명 나의 공감, 생명공감 동물보호 청소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카라가 2012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동물보호교육의 일환으로, 경쟁과 입시지옥 속 청소년들에게 나눔과 배려, 베풂의 가치를 느끼게 하고 생명존중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카라의 청소년 공모전은 ‘동물보호와 생명사랑’을 주제로 한 글·그림·조각·사진·영상 등의 창작물 뿐 아니라 소논문, 동물복지 증진 방안 제안서 등 다양한 부문으로 출품이 가능하다.

12세~18세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공모전은 조각가 강은엽이 심사위원장을 맡았고 임순례 감독, 우희종 서울대 교수, 장이권 이화여대 교수, 송헌석 교보생명교육문화재단 과장이 예선과 본선 심사를 진행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종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며 선정된 작품들은 카라 더불어숨센터와 서울시민청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카라는 2012년부터 학교, 도서관, 공부방 등을 방문하여 어린이·청소년과 만나는 ‘찾아가는 동물보호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2013년부터는 강사 양성사업을 통해 동물보호 교육 강사를 배출하는 등 동물생명존중의식 함양을 위해 동물보호 교육사업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이번 공모전 역시 동물보호교육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이 동물을 비롯한 타자에 대한 공감능력과 공존의식을 기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개최되는 것이다.

‘너의 생명 나의 공감, 생명공감 동물보호 청소년 공모전’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교보생명, 농림축산식품부, 서울시, 한겨레신문사의 후원으로 추진된다.

자세한 공모전 내용과 신청방법은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전화: 02-3482-0999
문의메일: info@ekara.org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