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계 행사 개최지로 여수 어때요?여수 MICE 팸투어 진행

여수시 박람회활용과, 수의계 관계자 25명 초청해 MICE 유치설명회 및 시설 견학 진행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yeosu_mice_201512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경제적 파급효과와 부가가치가 높은 MICE 유치 발굴을 위해 5~6일 이틀간 4분기 여수시 MICE 초청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팸투어에는 수의계 관련 협회, 학회, 수의과대학, 언론에서 관계자 25명이 참석했다. 팸투어는 수의계 관계자와 여수지역 컨벤션시설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MICE 홍보 영상 상영, MICE 유치 설명 발표, 컨벤션시설 견학, 네트워킹, 주요관광지 시찰 순으로 진행됐다.

MICE란 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전시회(Exhibition)&이벤트(Events)의 약자로 전시·박람회 관련 사업을 뜻한다.

여수시는 올해 총 5회에 걸쳐 125명의 관계자를 초청해 팸투어를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MICE 유치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으며, 올해에만 총 591건의 MICE 행사를 개최해 29만 6천여 명이 여수시를 방문하게 하는 성과를 거뒀다.

yeosu_mice_infra

여수에는 2012 여수EXPO(여수세계박람회)개최를 계기로 호텔, 리조트, 컨벤션센터, 공연장, 골프장 등 다양한 MICE시설이 설립됐다.

특히 박람회재단, 경도골프&리조트, 디오션리조트, 유캐슬호텔 등 8개소에 총 44실 12,010석 규모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으며, 국제·국내 회의를 개최할 경우 개최지원금까지 지원할 정도로 MICE 유치에 적극성을 보이고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여수가 보유한 최적의 MICE 인프라와 다양한 인센티브 지원사항, 주요관광지 등을 집중 부각시켜 국제회의 등 각종 행사를 적극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라며 “내년 2월에 여수에서 개최되는 ‘한국 MICE 연례총회 및 마켓플레이스’를 계기로 여수시가 국내 제1의 MICE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및 유치 전략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팸투어에 참가한 한 수의계 관계자는 “좋은 기회를 제공해주신 여수시와 마이스원글로벌 측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매번 개최 지역을 바꿔가면서 학회를 여는 대한수의학회, 한국가축위생학회 등에서 여수를 개최지로 결정해도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문의 : 여수시 박람회활용과 김상규 061-659-3462

자료제공 : 여수시, 애견신문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