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치용 원장 국회의원 출마,정의당 평택갑 예비후보 등록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songchiyong1
송치용 정의당 중앙당기위원장(52)이 17일 제20대 총선 평택갑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국회의원 출마를 공식화했다.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출신의 송치용 위원장은 평택 고덕면에서 보람동물병원을 운영중이며, 정의당 경기도당 부위원장, 대한수의사회 정무부회장, 경기도수의사회 부회장으로 활동중이다.

또한, 이정미 부대표와 함께 정의당 동물복지 당원모임(가칭 ‘아리’)를 만들어 동물복지 실현을 위한 국회와 정의당의 과제를 논의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아리’는 지난 6월 10일 반려동물과 관련한 작은 실천부터 동물복지 개념의 확장과 그와 관련된 법안논의까지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관심 당원의 참여를 바탕으로 당원활동의 방향성을 다양화 하는 것을 목표로 창설된 뒤, 토론회 개최 등 활동폭을 넓혀가고 있다.

현재 평택갑 지역구 국회의원은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로 4선 의원이다.

한편, 송치용 예비후보는 지난 19대 총선에서 평택갑 선거구 통합진보당 예비후보로 등록해 활동했으나, 야권후보 단일화를 계기로 후보에서 사퇴한 바 있다. 

송치용 원장의 출마로 수의사 출신 20대 총선 도전자는 허영 전 축산물품질평가원장(새누리당 창원마산합포구 예비후보)과 송치용 원장(정의당 평택갑 예비후보) 등 2명으로 늘어났으며, 포천미래포럼 회장인 이각모 동방 회장(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장학재단 이사장) 또한 포천·연천 지역구 새누리당 예비후보 등록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