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실험동물학회,`젊은 과학자 세션` 신설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한국실험동물학회(이사장 김철규)가 내년 2월 18일부터 20일까지 용평리조트에서 개최될 동계심포지엄에 ‘Young Scientists Session(이하 젊은 과학자세션)’을 신설한다고 밝혔다.

젊은 과학자세션은 젊은 연구자들의 구연 발표를 통해 연구 정보를 교류하고 학문에 대한 열정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우수 연제를 발표한 연구자들에게는 심사를 통해 총회에서 시상이 이뤄질 예정이다.

한국실험동물학회 측은 “박사과정 학생 및 박사후과정 연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도교수님들의 독려를 부탁드리며, 많은 참가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국실험동물학회 회원이면서 박사과정 및 박사후과정 연구원 과정의 젊은 과학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12월 23일부터 2016년 1월 18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실험동물학회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가능하다.

한편, 한국실험동물학회 측은 일본실험동물학회(JALAS)에서 지원하는 ‘JALAS International Award 2015’신청자도 모집 중이다. 

JALAS 젊은과학자상은 최근 5년간 LAR 게재실적이 있고 JALAS의 기준에 부합하는 자로 지도교수 등의 추천을 통해 응모한 자 중에서 국내외 학술지 게재, 학술대회 발표 등 가장 우수한 실적을 가진 자를 선정하여 10만엔의 상금이 지원되며, 선정된 회원은 내년 5월 제65회 일본실험동물학회 학술대회에서 반드시 구두발표해야 한다(내용 자세히보기).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