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수의대생, 온라인 수의임상정보 무료로 본다

IVSA, Vetstream과 함께 수의대생 대상 무료 임상학습자료 제공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60107 vetstream1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수의대생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Vetstream 수의임상정보

세계수의학도협의회(IVSA)와 수의학 디지털컨텐츠 공급사 Vetstream이 협약을 맺고 전세계 수의학도들에게 Vetstream의 수의임상정보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IVSA 수의학교육상임위 바비샤 파텔 의장과 Vetstream의 마큰 존스턴 박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전세계 50여개 IVSA 회원국의 수의대생들은 위키벳(en.wikivet.net)을 통해 임상 정보 플랫폼 ‘벳렉시콘(Vetlexicon)’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지난달 밝혔다.

이번에 제공되는 임상정보는 Vetstream社가 전세계 900여명의 임상수의사로부터 검증 받은 개, 고양이, 토끼, 말에 대한 광범위한 자료가 포함된다. 각 축종별로 임상레퍼런스와 다양한 사진, 동영상 등이 제공된다.

이를 이용하고자 하는 수의대생은 영문 위키벳 홈페이지(바로가기)에 가입한 후 수의대 재학생임을 승인 받아야 한다. 이후 벳렉시콘의 추가 컨텐츠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IVSA의 바비샤 파텔 수의학교육상임위원장은 “이번 협약에 따른 혜택을 통해 전세계적인 수의학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IVSA의 핵심목표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크 존스턴 박사는 “이번 협력 서비스는 전세계 수의대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Vetstream의 사명에도 부합한다”며 “수의대생들이 위키벳의 도움을 통해 양질의 임상정보를 무료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