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벳 25회]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완벽한 방법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weeklyvet 25th
최근 경상대학교에서 ‘학교에 개 데리고 오지 마세요’라는 현수막이 설치되어 논란이 된 적이 있습니다. 다른 학교도 아니고 수의과대학과 동물병원이 있는 학교에 개를 데리고 오지 말라는 현수막이 설치되었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경상대 수의대 측의 적절한 대처로 ‘학내에 반려동물 동반시 목줄 및 배변 봉투를 반드시 지참해 주십시오. 건전한 반려동물 문화정착을 선도하는 경상대학교’로 현수막 내용이 교체되었습니다.

이번 사건은 기본수칙을 지키지 않는 일부 반려동물 보호자들과 그런 행동에 대해 일방적이고 소통하지 않은 채 조치를 취한 학교 측으로 인해 생긴 사건입니다.

반려동물을 사육하는 인구가 천 만명을 넘어서며, 반려동물은 이제 우리 사회의 일부분이 되었습니다. 반려동물을 올바르게 이해하려는 노력과 반려동물을 제대로 키우는 ‘건전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에 다같이 힘쓸 때입니다.

반려동물을 사육할 때 지켜야 할 기본적인 에티켓을 널리 알리는 일이 매우 중요합니다. 대한수의사회, 농식품부, 동물보호단체 등에서 많이 노력하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정부 예산은 아직도 부족한 실정입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할 때 기본적으로 무엇을 지켜야 할까요? 또 그것을 어떻게 홍보해야 할까요? 

이번 주 위클리벳 주제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완벽한 방법’입니다. 방송을 보고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