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양이수의사회,TNR 사업과 연계하여 의료봉사 실시한다

3월 6일, 서추구 아트원에서 중성화수술 및 키트검사 시행 예정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50524 ksfm royal2
한국고양이수의사회 의료봉사단

지난해 처음으로 동물의료봉사활동을 시작한 한국고양이수의사회(회장 김재영, KSFM)가 올해에도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간다. 특히, 의료봉사활동 시 서울시 및 각 지자체의 TNR(Trap-Neuter-Return : 포획-중성화수술-방사)사업을 돕기로 했다.

고양이수의사회 측은 3월 6일 서초구 내곡동 아트원에서 2016년도 첫 의료봉사를 실시하기로 하고, 서울시와 연계하여 TNR-M(monitor)사업과 병행하여 중성화수술 위주의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양이수의사회는 지난 1월 31일 2016년도 총회에서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할 때 각 지역 TNR사업을 함께 돕기로 하겠다는 방침을 세운 바 있다. 

김재영 고양이수의사회장은 “현재 진행중인 민원 해결식 TNR사업을 변화시켜야 한다”며 “수의사와 지역 캣맘이 함께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군집 TNR을 통해 실질적으로 개체수 감소가 이뤄지는 실효성 있는 TNR 정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고양이수의사회(KSFM)는 지난해 5월 일산 천사들의 보금자리를 시작으로 나비야 사랑해, 이금희 사설 유기동물보호소, 충남 논산 예사 쉼터 등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대한수의사회 수의료봉사단, 건국대 수의대 바이오필리아, 대전·경기도수의사회 등 수의사회 및 수의과대학 봉사동아리와 연계 봉사활동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한국마즈, 힐스펫뉴트리션코리아, 이레본, 네츄럴코어 등 사료회사와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나비야 사랑해 등 동물보호단체와 함께 ‘길고양이 따뜻한 겨울나기 사료 후원’을 진행하기도 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