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구 관심있는 수의대생이라면 놓치지 마세요

OIE 아시아태평양지역대표부, 4월 제주도 세미나에서 인턴십 운영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국제기구에 관심있는 수의대학생들을 위한 좋은 기회가 생겼다. 오는 4월 5~7일 제주도에서 개최되는 세계동물보건기구(이하 OIE) 실험실 포컬포인트 세미나(Regional Seminar for OIE National Focal Points for Veterinary Laboratories)를 도울 인턴십 프로그램이 마련된 것이다.

OIE는 각 지역 별로 동물질병, 동물복지, 식품안전성, 동물실험, 야생동물 등 다양한 정보를 회원국과 교환하고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이번에 제주도에서 개최되는 세미나는 그 중 Veterinary Laboratories 분야에 해당한다. 

인턴쉽 프로그램은 수의과대학 본과 3~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모집되며, 최대 4명의 학생까지 선발한다. OIE 측은 영어능력이 어느정도 입증된 학생을 선발한다는 계획이다(TOEFL-iBT 85 이상, TOEIC 750 이상). 

141014 OIE
2014년 10월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 OIE 표준실험실 및 협력연구센터 회의 모습

이번 인턴십에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은 간단한 이력서가 포함된 지원서와 공식 영어 점수를 2월 29일까지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rr.asiapacific@oie.int). 프로그램에 최종 선발된 학생은 3월 4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개별 통보된다.

OIE 측은 “이번 제주 세미나에 인턴십 프로그램을 공식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세미나에 스탭으로 활동하면서 국제 회의가 어떻게 진행되고, 국제기구와 각 정부간 조직이 어떤 역할을 하는 지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인턴십 프로그램 세부 정보 확인(클릭)

한편, 올해부터 2020년까지 5년간 OIE를 이끌어갈 모니크 에르와(Dr. Monique Eloit)사무총장은 OIE의 3가지 전략목표와 6가지 전략계획을 소개했다. 

OIE 측은 ▲동물의 건강과 복지, 동물기반의 식품·생산품의 안정성을 보장하고, 인간-동물-환경의 경계 사이에서 위험을 조절함으로써 질병의 전파를 줄인다 ▲동물 및 동물과 관련된 생산품을 교역하는데 있어 이해관계자 사이의 소통을 돕고 OIE의 위생안전 기준을 준수하도록 한다 ▲국가 수의 서비스(Veterinary Services)의 능력과 지속가능성을 강화한다 등 3가지 전략목표를 세웠다.

이 3가지 전략목표를 바탕으로 ▲동물의 건강과 복지에 대한 위험관리를 통한 인류 건강의 위험 감소 ▲동물질병에 의한 식품 피해 최소화 및 식품 안전성 향상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기술 수용을 통한 회원국간 소통 증대 ▲자연적, 우연적, 국제적 생물학적 위험요소 감소 ▲사람과 동물간의 사회경제학적 관계 분석 및 최적화 ▲환경과 생물다양성 보존을 통한 경제와 인류 발달에 기여 등 6가지 계획을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