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동물의료센터 ˝2월 28일 증례발표회 개최합니다˝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chungbuk2016casereports

충북대학교 동물의료센터가 2월 28일(일) 수의과대학 구관 3층 합동강의실에서 ‘2016 충북대학교 동물의료센터 증례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증례발표회는 오전 11시3 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지역병원 원장 및 수의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증례발표회에서는 ▲특강(Lymphoma 진단의 분자진단 활용, 나기정 교수) ▲5마리 개에서 간세포 암종의 진단과 관리(백운범 수의사) ▲식도 이물 제거에 있어서 합병증을 발생시키는 인자(신보혜 수의사) ▲정형외과 질환이 있는 개에서 보행평가의 유용성(황야원 수의사) ▲비장질환의 수술적 치료 및 예후(유승원 수의사) ▲뇌종양 개에서의 영상학적 특징(정혜령 수의사) ▲자가면역성 수막뇌염 증례(조선형 수의사) ▲유선종양 진단에 있어서 FNA의 활용(서명교 수의사) 등 특강 1개와 증례발표 7개가 진행된다.

충북대 동물의료센터 측은 “이번 증례발표회에서 본원에 내원한 환자 증례와 임상수의학과 관련된 특강이 있을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충북대 수의대 측은 지난해 1월 25일 BT융합 농생명 6차 산업화 인재양성산업단과 함께 ‘충북대학교 동물의료센터 임상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